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경제뉴스

하피하피0909 2024. 10. 10. 10:12
반응형

한국, 내년 11월부터 세계국채지수 편입

 

한국이 세계 3대 채권지수인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에 성공했으며, 1년의 유예기간을 거쳐 내년 11월부터 실제 지수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WGBI는 전 세계 기관투자자들이 추종하는 채권 지수로, 우리나라는 2022년 9월 관찰대상국 지위에 오른 지 네 번째 도전 만에 편입에 성공했는데요. WGBI 추종자금이 대략 2조 5천억 달러에 달하는 점을 고려하면 최소 560억 달러의 자금이 우리 국채 시장에 유입될 전망입니다.

 

 

 

 

한국, 내년 11월부터 세계국채지수 'WGBI' 편입 - 글로벌이코노믹 (g-enews.com)

 

한국, 내년 11월부터 세계국채지수 'WGBI' 편입 -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이 세계 3대 채권지수인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됐다. 지난 2022년 9월 관찰대상국(Watch List) 지위에 오른 지 네번째 도전만이다. 세계국채지수는 블룸버그-바클레이스 글로벌 국채지수(BBGA), JP

www.g-enews.com

 

9월 최대 전력수요, 가을 폭염에 사상 최대치

 

지난 9월 무더위에 따른 냉방용 전기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국내 최대 전력수요가 역대 9월 중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9월 최대 전력수요는 평균 78기가와트로 작년 동기 대비 약 6%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는데요. 최대 전력수요는 하루 중 전력수요가 가장 많은 시간대의 전력수요를 뜻하며, 올해 9월에는 한여름 수준의 늦더위가 이례적으로 오래 지속되며 최대 전력수요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가을폭염' 닥친 9월 최대 전력수요 사상 최대치 찍었다 (sbs.co.kr)

 

'가을폭염' 닥친 9월 최대 전력수요 사상 최대치 찍었다

'가을 폭염'이라는 신조어를 낳을 정도로 무더웠던 지난 9월 냉방용 전기 수요 증가 영향으로 국내 최대 전력수요가 역대 9월 중 최대치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ews.sbs.co.kr

 

 

 

미국 및 아랍국가, 이란과 물밑 협상 개시

 

미국과 아랍국가들이 중동 지역 모든 전선의 휴전을 위해 이란과 비밀 회담을 시작했다고 이스라엘 언론이 8일(현지 시각)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의 한 고위 당국자는 휴전에는 헤즈볼라가 레바논 남부 리타니강 너머로 철수하고 국경 근처 모든 군사기지를 해체하는 등의 조건이 필요하다고 밝혔는데요. 이스라엘이 이란 석유 시설 공습 등 재보복을 검토하는 등 군사작전을 확대하고 있고, 하마스 등도 강경한 태도를 보이는 터라 휴전이 성사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미국·아랍국들, 이란과 '전체 전선에서 휴전' 물밑협상 개시"(종합) | 스포츠조선 (chosun.com)

 

"미국·아랍국들, 이란과 '전체 전선에서 휴전' 물밑협상 개시"(종합)

중동 확전 속 긴장완화 모색…"헤즈볼라도 휴전협상 여지"이스라엘 조건은 헤즈볼라의 접경지 철수·군사기지 해체이란외무 사우디행…"바이든, 네타…

sports.chosun.com

 

일본, 중의원 해산해 27일 조기 총선 실시

 

9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오전 국무회의를 열고 중의원(하원) 해산을 결정하면서 중의원이 해산했습니다. 일본 중의원 해산은 전임 기시다 후미오 내각 시절인 2021년 10월 14일 이후 약 3년 만인데요. 중의원 해산에 따라 오는 27일 조기 총선이 치러집니다.

 

日 중의원 9일 해산… 27일 총선거 (chosun.com)

 

日 중의원 9일 해산… 27일 총선거

日 중의원 9일 해산 27일 총선거 이시바 총재, 차기 총리 확정적 새 정권 기대감에 조기 총선 선택

www.chosun.com

 

 

 

 

MBK, "고려아연 공개매수가 추가 인상 없다"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 경영권 확보를 위한 공개매수와 관련해, 고려아연과 영풍정밀의 공개매수가격을 더 이상 올리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MBK파트너스는 현재 각각 주당 83만 원, 주당 3만 원인 공개매수가격이 회사의 적정가치 대비 충분히 높은 가격이라고 했는데요. 덧붙여 현재 가격을 뛰어넘는 추가적인 가격 경쟁은 추후 두 기업의 재무구조에 부담으로 작용해 주주가치를 떨어뜨린다고 설명했습니다.

 

[속보] MBK “고려아연 공개매수가 추가 인상 없다” - 경향신문 (khan.co.kr)

 

[속보] MBK “고려아연 공개매수가 추가 인상 없다”

영풍과 함께 고려아연 주식 공개매수를 추진 중인 MBK파트너스(MBK)가 고려아연 및 영풍정밀의 공개매수 가격을 더 이상 올리지 않겠다고 9일 밝혔다. MBK는 이날 보도자료...

www.khan.co.kr

 

 

북한, 남한 연결 도로-철도 완전히 끊는 요새화 공사 진행

 

북한이 남측과 연결되는 도로 및 철도를 9일부터 완전히 끊고, 남쪽 국경을 영구 차단하는 요새화 공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인민군 총참모부는 남한 지역에서 감행되는 군사훈련과 미국 핵전략자산 전개, 한미의 정권 종말 경고에 대처해 "전쟁억제와 공화국의 안전수호를 위한 자위적 조치"라고 주장했는데요. 경의선과 동해선의 완전한 단절과 남북의 분리를 물리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군부대를 이들 지역에 주둔시키기 위한 공사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한 “한국 연결 도로·철도 끊고 요새화 공사” 공식화…헌법 개정 후속 조치? - 경향신문 (khan.co.kr)

 

북한 “한국 연결 도로·철도 끊고 요새화 공사” 공식화…헌법 개정 후속 조치?

북한이 9일 남측과 연결되는 도로·철도를 끊고 군사분계선(MDL) 일대에서 요새화 공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북한이 올해 초부터 실시해온 남북 간 물리적 단절 조치를 공식화...

www.khan.co.kr

 

반응형
반응형